[필독] 아이들이 영어학습에 사용할 전자사전과 종이사전 관련된 사항입니다.

작성자 정보

  • 교수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아이들이 사용하게 될 전자사전에 대해 문의 하십니다. 사실 아이들이 킴스하우스에서 겪는 한 가지 어려움이 이 전자사전과 관련된 사항입니다.

예전에는 종이사전을 사용하였지만 요즘에는 대부분 전자사전을 사용하며, 분명 전자사전이 종이사전보다는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물론 종이사전을 직접 찾아보면서 사용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되지만, 무게나 부피 그리고 발음이나 예제 등을 볼 수 있다는 면에서 전자사전은 분명 종이사전보다는 편합니다(그리고 종이사전 사용법은 나중에 조금만 시간을 내면 배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들이다 보니 쉽게 전자사전을 망가뜨리며, 전자제품의 특성상 망가지면 전혀 사용을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사실 종이사전은 이런 단점은 전혀 없지요).


그래서 여기서 제가 경험한 전자사전과 관련된 사항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요즘에는 아이들이 스마트 폰을 사용하여 그 안의 전자사전 기능을 이용하고자 스마트 폰을 필리핀에 가지고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별로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고가의 스마트 폰은 필리핀에서 귀중품에 해당하여 도난을 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스마트 폰의 다양한 기능 때문에 아이들이 이를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즉 아이들이 공부하는 데 정말 도움이 안되는 것이 스마트 폰입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사용하던 스마트 폰을 가능하면 가지고 오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집에 이미 사용하던 전자사전이 있다면 그걸 가지고 오시면 되지만, 신규로 전자사전을 구매하셔야 하는 경우에는 컬러로 동영상이 재생되는 비싼 전자사전 구매는 다시한번 생각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런 전자사전은 내부 회로가 매우 복작하고 내구성도 약해서 쉽게 고장이 납니다. 그리고 필리핀 대부분의 집들은 바닥이 타일 혹은 대리석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떨어뜨리면 액정이 깨지거나 먹통이 되기 싶습니다.

제가 수년간 아이들의 지도하면서 공통적으로 보는 한가지 모습이 "좋은 전자사전을 가지고는 있지만, 망가져서 못쓰는 아이들"과 "전자사전은 후지지만 연수 내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는 아이들"을 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규 전자사전 구매를 고려하시는 학부모님께서는 저렴하고 튼튼한 흑백 전자사전 구매를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사실 이런 전자사전은 떨어뜨려도 잘 망가지지 않으며 기본에 충실해 내구성도 매우 좋습니다. 나중에 아이들이 중/고등학생이 되면 그때 동영상 강의도 볼 수 있는 컬러의 좋은 전사사전 사주시고 초등학교 시절에는 가능하면 내구성이 강한 전자사전을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흑백전자사전을 찾아보기도 힘들고 있어도 매우 비싸더군요. 최근에 아래의 사진과 같은 모델이 있네요. 젤 저렴한듯 합니다. 그리고 이 전자사전을 구매하여 보내시는 경운, 충전지가 아닌 배터리(AAAx2)가 들어감으로 배터리를 넉넉하게 보내셔야 합니다.

 


20160409_024716.jpg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788519408


또 그나마 저렴한 제품으로 아래의 사진과 같은 패드형태가가 있습니다. 이것은 저희들이 써봐서 아는데요, 떨어뜨리면 바로 액정이 깨지고 사용법도 매우 불편합니다. 차라리 자판이 달려있는 전자사전이 훨씬 쓰기 편합니다. 전자사전 선택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05289befa58d2f4180c6b3d730e2b47_20160225143021_gahrmjbi.png


또한 종이사전의 경우, 가능하면 새로 사시지 말고 부모님이 보시던 것(없다면 이웃이나 친척에게 알아보면 분명히 안쓰고 책장에 모셔둔 것이 있을 것)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만약 없는 경우라면, 안보내셔도 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5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킴스하우스 연락처
김철회 교수 칼럼
알림 0